"어쩐지 딸 있는 집은 달라"…아들만 둔 부모 '충격 결과' [건강!톡]
[한국경제] 2026-01-13
딸을 둔 부모가 아들만 키운 부모보다 노년기 인지 기능을 더 잘 유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.
12일(현지시간)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허하이대학교(허베이대) 연구팀은 고령 부모의 자녀 구성과 인지 기능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 '여성과 노화(Journal of Women and Ageing)'에 발
딸을 둔 부모가 아들만 키운 부모보다 노년기 인지 기능을 더 잘 유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.
12일(현지시간)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허하이대학교(허베이대) 연구팀은 고령 부모의 자녀 구성과 인지 기능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 '여성과 노화(Journal of Women and Ageing)'에 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