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비타민D 부족 임신부, 조산 위험 2.4배 ↑” [부모 백과사전]

작성일: 2025-08-11
“비타민D 부족 임신부, 조산 위험 2.4배 ↑” [부모 백과사전]
[세계일보] 2025-08-11

임신 초기 임신부의 비타민D 결핍이 조산 및 태아의 장기적인 발달 지연 가능성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

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 산부인과 이지연·정상희 교수팀은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임신부 5169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지난 8일 밝혔다.

사진=게티이미지뱅크 임신부의 비타민D는 태아의 면역계, 신경계, 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