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화 늦추는 비타민‘□’…“영양제 급히 살 필요는 없다”

작성일: 2025-05-24
노화 늦추는 비타민‘□’…“영양제 급히 살 필요는 없다”
[동아일보] 2025-05-24

비타민 D가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가운데, 전문가들은 “무조건 영양제를 챙겨 먹을 필요는 없다”며 신중한 접근을 권고했다.

하버드 의과대학과 공동 연구팀은 21일, 비타민 D3가 세포 노화의 지표로 알려진 ‘텔로미어’의 마모 속도를 늦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. 연구 결과는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(ASN)에